카테고리 없음

우리 모두 해피 엔딩

dajudd 2024. 2. 18. 15:39


"우리모두 해피엔딩" 원제는 "Turtle in Paradise"이다. 이책은 Jennifer L.Holm이란 미국작가의 두번째 뉴베리 수상작이다. 주인공의 이름은 Turtle 엄마를 쏙 빼닮은 미모로 관심을 받지만 엄마가 지어준 이름덕에 놀림도 받는다 터틀의 엄마는 고향 커리레인에 불쑥 터틀만 이모집에 더부살이로 보낸다. 사는게 어려운 시절 아이들이 셋이나 있는 집에서 터틀이 환영받을리 없다...냉대속 시작한 더부살이 중에도 터틀은 자존심을 잃지않고 아이들과 함께 섞여지낸다. 어린딸보다 더 어린 엄마와 함께있으면서 다져진 아이... 비록 아이를 데리고 함께 있을순 없었지만 엄마가 딸에게 보여줬던 사랑과 다시만날거란 기대로 터틀은 절망하고 슬퍼하지않고 낯선 엄마의 고향에서의 생활을 강단있게 잘 버텨낸다. 엄마를 쏙빼닮은 미모로 커리레인의 모든 사람은 터틀의 엄마를 기억할정도로 그들은 모두 엄마를 잊지않고 생생히 기억한다. 여기 아이들은 아기들을 대신 돌보고 댓가로 사탕을 받는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그들의 명칭은 기저귀갱단이다~ 낮에 모여다니면서 아이도 돌보고 놀기도 하는 아이들은 터틀눈에 사악해보이기까지 한다 "사람들은 어린아이들이 사탕처럼 달콤하다고 생각하지만,나는 진실을 알만큼 충분히 살았다.아이들은 사악하다.어른과 아이의 다른점은 단 하나이다.어른들은 사람을 죽이면 감옥에 가지만,아이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이 아이들은 터틀에게 우호적이기도 적대적이기도해 터틀을 일원으로 인정하지않는다. 그러던중 터틀은 외할머니를 만내되고...치매에 가까운 외할머니를 보살피게 되면서 엄마가 이곳 고향에서 도망치듯 사라져버렸다는 사실과 만나게된다. 말한마디하지않고 음식을 뒤엎어버리는 고약한 할머니의 태도에도 불구하고 터틀은 할머니와의 만남을 즐기고 터틀이 전해주는 엄마의 이야기에 할머니도 빠져들게 된다. 어느날 할머니를 돌보던중 보물지도를 발견하게 되는데 이 지도를 발견한후 터틀은 기저귀갱단과 함께 해면을 낚는 섬으로 보물을 찾아나선다. 그곳에서 보물을 찾아 고생끝에 돌아온 터틀~ 이제 고생하는 엄마와 새아빠도 터틀의 보물덕에 새생활을 시작하기 위해 돌아오고 엄마와 커리레인의 재회가 시작된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이별을 하고있는 모녀를 두고 금화만 가지고 새아빠는 도망가버리고.. 망연자실해 있는 모녀에게 이모와 기저귀갱단이 함께 살자고 초대한다.. 터틀에겐 이곳 고향에서의 초대가 그들셋이 또다른곳에서 시작하려던 것보다 더 해피엔딩으로 느껴진다. 잃어버린 과거와 만나는곳,가난하고 쪼들리지만 부대낄 가족과 친지들이 있는곳,처음 커리레인에 신고온 아름다운 벨벳신발은 도둑맞았지만 이제 신발도 없이 맨발로 돌아다니는 커리레인에서의 새생활은 터틀에겐 내일을 꿈꾸는 것보다 더 훌륭한 오늘이다.
우리 모두 해피 엔딩 은 메이 아멜리아 와 내 사랑 페니 로 뉴베리 상을 두 차례나 수상한 제니퍼 홀름에게 다시 한 번 뉴베리 상의 영광을 안긴 책입니다. 자신의 증조할머니의 실제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쓴 책으로, 세계 대공황으로 모든 이들이 어려움에 빠져 고통을 받았던 시기, 서로를 위로하고 용기를 북돋우는 가족과 이웃들의 이야기로 우리에게 큰 힘과 위로를 줍니다. 거북이 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열한 살 소녀 터틀은 어떤 시련에도 울지 않는 당찬 소녀입니다. 글쓴이는 이런 소녀의 마음 속에 여리고 순한 부분이 불행과 좌절의 순간 어떻게 변화하고, 성장하는지 세심하게 묘사하여 독자들에게 벅찬 감동과 진한 여운을 선사합니다.

대공황 시기, 부잣집 가정부로 일하는 엄마와 떨어져 살게 된 터틀은 엄마의 고향인 키웨스트로 향합니다. 아름답고 기후가 좋다는 엄마의 말과 달리 키웨스트는 그야말로 난장판이었지요. 하지만 태어나서 한 번도 이런 환경을 접해보지 못한 터틀에게 키웨스트는 어딘가 신기하고 특별한 곳으로 다가옵니다. 이모 집의 말썽꾸러기 남자 사촌들의 도움으로 키웨스트의 생활에 익숙해진 터틀은, 어느 날, 해적의 보물 지도를 발견합니다. 온갖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보물을 발견한 터틀! 이제 열한 살 소녀의 앞에는 영화처럼 행복한 결말만이 남은 걸까요? 진정한 행복을 향해 끊임없이 발돋움 하는 이 당찬 소녀의 이야기에 모두 귀기울여 보세요!


엄마의 고향으로 가는 길
행복한 만남
착한 아기는 없다
콘치 소식통
공짜로 아이스크림 먹는 법
거짓말과 진실
테리와 팻
할머니를 만나다
기저귀갱단의 비밀
돌아온 아빠
할머니와의 점심
어려운 시절
보물 지도를 발견하다
나쁜 아이들
꿈을 이루다
거대한 폭풍
해피 엔딩
사라지지 않는 보물
작가의 말

 

Welcome to grammar 웰컴 투 그래머 기본서 1

문법을 익혀보려고 샀는데 아직 중학생이 아니지만어느 정도 영어 공부를 한 학생들이기본 영문법을 익히기에 좋습니다. 수준이 너무 어렵지 않으면서영어 문법의 기본 개념과 형식을 익힐 수 있습니다.이 책을 공부하고 나서 시리즈로 나온 문제집들도살펴보고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생도 함께 공부하고 싶은지 옆에서 같이 보네요. 좋은 도서인 것 같습니다.처음 배우는 중학 영문법 기본서로 영문법을 처음 배우는 학습자들의 기초 실력을 쌓기 위한 문법 기본서 및

sasui.tistory.com

 

자습서 & 평가문제집 초등 6-1 (2020년용/최희경)

아이가 영어 학원을 다니는걸 좋아하지 않고 학원에서 그냥 시간만 보내다가 온다는 느낌이 드는 학부모들은 학교 영어를 따라가는지 궁금해한다. 과외로 쓰는 교재이다. 아이가 학습시 처음에는 많이 어려워하는데 영 자신감이 없는 아이라서 먼저 선행하고 단어들 외우고 듣기까지 병행하니 영어를 좋아하지는 않더라도 학습시 당황스러워 하지 않아서 선택했다.아이들 학습을 봐 주실수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아이 혼자 학습이 가능한 경우는 더욱 좋아요.YBM 초등학교

ourh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