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케팅 천재가 된 홍 대리


영업사원 홍 대리는 어떻게 최고 마케터로 성장했나?영업부 말단 사원 홍 대리의 마케팅 도전기 『마케 팅 천재가 된 홍 대리』. 이 책은 실적이 안 오르는 건 다 마케팅 탓이라던 영업사원 홍 대리가 마케팅 에 직접 도전하면서 온갖 시행착오를 겪고 최고의 현장형 마케터로 변신하는 과정을 다룬 책.... 영업은 너무 힘들다... 보험 , 화장품 요즘은 다단계 까지.... 하지만 홍대리의 시행착오를 읽으며 공감이 간나에게 힐링이 된 책이다 .ㅎ
영업사원 홍 대리는 어떻게 최고 마케터로 성장했나?

실적이 안 오르는 건 다 마케팅 탓이라던 영업사원 홍 대리. 마침내 자신이 마케팅에 직접 도전하면서 온갖 시행착오를 겪고 최고의 현장형 마케터로 변신하는 과정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경영학 전공자도 아니고 딱히 스펙이나 실적이 뛰어나지도 못하다는 이유로 마케팅팀에서 미운오리새끼 같은 대접을 받던 홍 대리는 책상머리에 앉아 고민하는 대신 현장에 직접 뛰어들어 본격적으로 시장을 분석하기 시작한다. 이렇게 현장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홍 대리는 수요·공급 변화에 따른 재고 관리 전략을 세우는 한편, 스마트폰의 급습으로 초토화된 시장에서 몸을 사리는 대신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해서 디지털 카메라의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성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미 사양사업으로 낙인찍힌 뮤직 플레이어를 청소년 대상의 학습기기로 리포지셔닝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함으로써 진정한 마케팅 전문가로 거듭나게 된다. 마케팅 성공담만을 나열하지 않는다. 이 책은 실제 현장에서 마케터들이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하며 제품을 성공적으로 마케팅 하는 모습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흔히 벌어지는 실수나 현실적인 어려움까지 가감 없이 담고 있어 마케팅에 도전하는 초보자들에게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추천의 글
_기업의 성패는 마케터의 역할에 달려 있다.
들어가는 이야기
_영업부 홍 대리의 하루가 시작되다

CHAPTER 1 영업사원 홍 대리의 고민
영업사원 홍 대리
지긋지긋한 매출대책회의
Marketing point 영업 vs. 마케팅
엄마는 영업 천재
Marketing point Sell-in / Sell-thru / Sell-out
민 과장의 환송회
마케팅이 뭐길래
Marketing point 기업의 마케팅 관련 부서들
운명의 인터뷰
드디어 마케팅에 도전하다

CHAPTER 2 홍 대리, 마케팅을 시작하다
PM이 된다는 것
데뷔 무대 준비하기
마케팅 전략 발표회
Marketing point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고수가 가르쳐 주는 마케팅의 진수
마케팅 정책의 중요성
마케팅 예산 관리하기
부하직원 성과 가로채기
Marketing point 마케팅을 바라보는 여러 가지 관점들

CHAPTER 3 마케팅은 함께 가는 길
마케터의 자세
마케팅은 함께 하는 것
신제품 출시 준비
신제품 발표회
온라인 고객 불만사항
니르말야 쿠마르, 알아?
파워블로거의 비밀
유레카!
CEO부터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Marketing point 전사적 마케팅의 중요성

CHAPTER 4 마케팅의 정답
구 팀장의 퇴사
맛집의 비결
민 과장의 비밀
힘 있는 거래처와의 관계
남들이 가지 않은 길
Marketing point B2C vs. B2B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마케팅 전문가
운도 실력이다
스마트폰의 급습
끓는 물에서 탈출하기
Marketing point BCG 매트릭스

CHAPTER 5 마케팅 전문가가 되는 길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
단골고객의 이탈
Marketing point 고객충성도(Customer Loyalty)
이덕장 대표의 사임
마케팅, 설 곳을 잃다
헤드헌터의 전화
진정한 마케터가 되는 길
Marketing point PLC(Product Life Cycle, 제품수명주기)

CHAPTER 6 마케팅 천재가 된 홍 대리
마신애의 변신
다시, 새로운 시작
나이키의 경쟁상대는 닌텐도다
Marketing point 리포지셔닝(Repositioning)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다
마케팅 천재가 된 홍 대리

나가는 이야기
_마케팅 천재의 러브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