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식인의 두 얼굴


우파, 보수의 관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모던타임즈 의 폴 존슨의 지식인들에 대한 신랄한 비평집이다. 나름 신선 했던 이전 책을 오랜 시간 읽은 후 그의 책을 한 권 더 보고 싶던차에 발견. 역사적으로 진보적, 혁명적 또는 동세대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끼쳤던 지식인들의 독선과 부도덕을 비난하면서 대중앞에 나서는 소위 진보적 지식인들을 제대로 바라보자는 - 물론 우파의 관점에서 - 일갈. 마침 국내의 모든 정치 담론을 집어 삼킨 한 지식인의 일도 있고, 보수의 관점을 한번 더 바라보게 해준 책이였다. 비판을 받는 많은 지식인들의 전반적인 성취 자체를 무시하진 않는다. 저자의 관점에서 인정되는 부분과 비판받는 부분을 읽어나가면서 드러나는 standards를 파악하게되는 것이 이 책의 미덕이다. 물론 재밌게 쉽게 읽혀진다. 그것이 가장 뛰어난 미덕이겠지만.
교육철학에 한 획을 그은 루소는 자식들을 고아원에 내다버렸고, 노동자의 해방을 부르짖었던 마르크스는 그의 가정부를 45년간이나 착취하였다. 톨스토이는 사창가를 드나들면서도 여성과의 교제가 사회악이라고 여길 만큼 비정상적인 인물이었고, 헤밍웨이는 병적일 정도로 거짓말을 일삼았으며, 논쟁을 즐기기로 유명한 철학자 버트런드 러셀은 자신과 의견이 다른 사람들에는 저주를 퍼붓던 망상증 환자였다. 실존주의 철학자 사르트르는 전형적인 남성우월주의자로서 여성을 인간으로 인정하기를 거부했다.

한마디로 지식인은 인격이 미성숙한 어린애이면서 동시에 자기 이익이 관련된 일에는 철저하게 계산된 행동을 서슴지 않는 사악한 인간이다. 자신의 존재를 부각시키기 위해 그들은 조직적인 자기선전, 거짓말, 기만, 표절, 곡해, 왜곡 등 모든 악덕을 자행한다. 그들은 자기 세계에서 절대 권력을 누려야하고, 그것이 여의치 않을 떄는 폭발한다. 부하를 착취하고 친구를 착취하고 여성을 농락한다.


1. 장 자크 루소 : 위대한 정신병자

2. 퍼시 비시 셀리 : 냉혹한 사상

3. 카를 마르크스 : 저주받은 혁명가

4. 헨릭 입센 : 거짓 유형의 창조자

5. 레프 톨스토이 : 하느님의 큰형

6. 어니스트 헤밍웨이 : 위선과 허위의 바다

7. 베르톨트 브레히트 : 이념의 꼭두각시

8. 버트런드 러셀 : 시시한 논쟁

9. 장 폴 사르트르 : 행동하지 않는 지성

10. 에드먼드 윌슨 : 구원받은 변절자

11. 빅터 골란츠 : 고뇌하는 양심

12. 릴리언 헬먼 : 뻔뻔한 거짓말

13. 조지 오웰에서 노엄 촘스키까지 : 이성의 몰락

 

3살 엄마의 말 사용법

곧 3살을 앞두고 있는 아들을 키우고 있는 육아맘이에요 점점 할 수있는 단어들이 늘어나고, 말을 알아들으면서 어떻게 얘기해야할지 고민이 많아서 3살 엄마의 말 사용법이라는 책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아이 교육의 첫번째는 엄마의 긍정적이고 바른 말 습관에서 시작된다는 내용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앞으로는 화내거나 욱하는 걸 줄이고 아이에게 긍정적인 힘이 되는 말을 많이 하도록 노력해야 겠어요 :)많은 도움이되는 책이네요! 아이의 첫 교육은 부모

hmna.tistory.com

 

유수연의 앤토익 3000

출간되기도 전 베스트셀러~!!이 문구가 가장 눈에 띄는 유수연의 앤토익 3000처음에 보자마다 두꺼운 책의 두께의 압박을 받는다.그러나 이 책을 모두 풀고나면 토익에서는 승자가 될 것이다.왜냐 열심히 공부한 것들을 통틀어서 3000문제나 풀었는데 성적이 안 오르는게 이상한 것 아닌가?열심히 공부하면 성적이 오르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문제를 3000제를 놓고 풀용기만 있다면 당신은 이미 승자이다.^^*스타강사인 유수연의 저서로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gfdsje.tistory.com